본문 바로가기
드라마/한국

미스터리 스릴러 블라인드 드라마 정보 및 인물관계도 출연진

by 잡학에디터 2022. 11. 14.
반응형

드라마 블라인드 공식포스터
드라마 블라인드 공식포스터

 

드라마 정보

  하나의 살인사건을 시작으로 진짜 연쇄살인이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 블라인드. 시청률이 높진 않았지만 몰입도도 높고 작품의 짜임이 좋았던 작품입니다. 드라마는 오래전 한 보육원에서 벌어진 끔찍한 일들을 개인적인 이유들로 모른척하며 눈감아버렸던 사람들에 대한 처절한 복수극을 다루고 있는데, 드라마 시작부터 거의 결말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누가 범인인지 아니 누가 악인인지 판단을 흐리게 만들면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이끌어 나갑니다. 

 

  드라마는 1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tvN에서 방영했고 현재는 티빙에서 스트리밍으로 감상 가능. 아래에서 드라마 정보 및 시놉시스, 인물관계도 및 출연진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블라인드 인물관계도 및 출연진

드라마 블라인드 인물관계도
드라마 블라인드 인물관계도

 

 

  드라마의 주인공은 형사인 류성준(배우 옥택연), 그의 형인 류성훈(배우 하석진) 그리고 조커살인사건의 배심원인 조은기(배우 정은지)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은 희망 복지원의 번호로 매겨진 5명의 소년들과 은기를 포함한 9명의 살인사건의 배심원. 전혀 관계가 없는 듯 보이지만 알게 모르게 얽힌 이들의 연결고리를 찾아나가는 것 또한 이 드라마의 관전포인트입니다.

 

 

  • 류성준(배우 옥택연) : 무영 경찰서 형사. 훤칠한 키에 근육으로 다져진 몸매. 범인을 잡는데 진심인 열혈 형사. 범인 잡는데 물불 가리지 않는 편이라 손해도 많이 보는 편. 이래 봬도 존경받는 대법관 아버지와 복지부 장관 어머니, 판사인 형을 둔 금수저 집안의 둘째 아들
  •  류성훈(배우 하석진) : 무영 지방법원 판사. 서울대 재학 당시 사법 시험 수석 합격, 사법연수원 수석 졸업. 대법관 아버지에 뛰어난 실력까지 겸비하고 있어 미래의 대법원장 후보로 손꼽히는 인재 었으나 갑자기 서울 외곽 무영시 지방법원으로 좌천된다. 법과 양심에 따라 판결한다는 원칙을 지키는 원칙주의자로 마지막 순간까지 한 사람의 억울한 피해자가 나오지 않는지 고민한다
  • 조은기(배우 정은지): 무영 아동센터 사회복지사. 세상은 구하지 못해도 한 사람의 인생을 구해보려는 복지사. 살인사건의 배심원이 되었다가 여러 위험에 빠져들게 된다.

 

드라마 시놉시스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무영시에서 벌어진 끔찍한 살인사건. 한적한 강가 입을 쭉 찢어놓은 모습의 조커 모습을 한 피해자가 발견됩니다. 일명 조커 살인사건, 사건의 용의자로 잡히게 된 남자는 자신의 무고함을 주장하며 국민참여재판을 신청하고 이에 9명의 배심원이 재판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렇게 죄인의 범죄는 유죄로 판결되고 사건은 깔끔하게 마무리된 듯 보였으나 재판이 끝난 후 배심원들을 향한 누군가의 연쇄 살인이 시작됩니다. 

 

   누군가는 왜 배심원들을 노리는 걸까? 이 모든 사건의 중심에는 한 보육원이 있습니다. 드라마는 드라마 전후반에 오래전 폐쇄되어버린 희망 복지원에서 살았던 아이들의 열악한 상황들을 담아내고 그날에 관련된 이들의 에피소드를 하나씩 담아내면서 연쇄 살인범이 누구인지 찾아내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이끌어 나갑니다. 누구라도 범인이 될 수 있는 상황에서 매회 의심되는 인물이 등장해 혼란스럽게 만드는 드라마.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드라마 블라인드 스틸컷

 

마무리

  드라마를 감상하기 전 자칫 검색으로 스포일러 당하면 너무 재미 없어지는 드라마로 심지어 히든 포스터의 경우 범인에 대한 완벽한 스포일러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포스터 조차도 확인하지 않고 봐야 하는 드라마. 이런 드라마는 정말 추리하는 맛으로 봐야 하는데 스포일러 당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건 희망 복지원에서 번호로 불리던 아이들에 대한 추리와 배심원들과 희망복지원 간에 어떤 연결고리가 있는지를 살펴보면서 감상해 보는 것을 추천. 15세 관람가와 19세 관람가를 오가는 만큼 다소 잔인하고 끔찍한 장면을 동반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범인 찾기에 몰입해서 보다가 이후에는 복지원과 관련된 여러 에피소드로 짠하기도 잔인하기도 했던 드라마 블라인드 내용 정보 및 인물관계도, 출연진까지 함께 살펴봤습니다. <억울한 피해자가 된 평범한 시민들과 불편한 진실에 눈 감은 가해자들의 이야기> 드라마를 감상하고 있자니 누가 피해자고 누가 가해자인지 보면서도 혼란스럽게 만든 처절하고 치밀한 복수극 드라마 블라인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