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한국

로맨스는 별책부록 드라마 정보 및 출연진 인물관계도 이종석 로맨스

by 잡학에디터 2022. 10. 26.
반응형

로맨스는별책부록 공식포스터
로맨스는별책부록 공식포스터

 

드라마 기본 정보

  [책을 만들었는데 로맨스가 따라왔다?! ] 책 만드는 사람들의 힐링 로맨스를 담고 있는 드라마 로맨스는별책부록. 이 드라마는 기본적으로 좋은 대학과 좋은 회사에 다니던 경단녀 강단이가 다시 사회에 복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베이스로 그녀가 유일하게 의지할 수 있는 남자 동생인 차은호가 다니는 출판사 겨루에 자신의 모든 경력과 학력을 숨긴 채 입사하면서 벌어지는 슬로우 로맨스를 담고 있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 16부작으로 제작된 드라마 로맨스는별책부록은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가능한 드라마. 드라마 출연진은 이나영과 이종석, 최근 많은 작품에 출연 중인 배우 위하준과 정유진 4명의 배우가 주연배우이며 출판사의 여러 주조연급 배우들이 드라마의 맛을 살려줍니다.  드라마는 오랜 시간 아는 누나와 아는 동생으로 지내왔던 주인공 강단이와 차은호가 시간이 지나 서서히 서로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는 과정을 설레게 담아내는데요,

 

  사실 초반 강단이를 최대한 불쌍하고 처량하게 만들어야 했기 때문인지 너무 주인공을 처량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연출을 해서 주인공들의 로맨스에 스며드는데 상당히 시간이 걸리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후반 이후 서로의 마음을 깨닫고 강단이가 각성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점점 컨디션이 좋아지고 그 이후로는 충분히 이나영X이종석 케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슬로우 로맨스라고 부를 정도로 천천히 가까워지는 힐링 로맨스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로맨스는별책부록 인물관계도 및 출연진, 내용 정보 살펴봅니다.

 

 

반응형

 

로맨스는별책부록 인물관계도 및 출연진

로맨스는별책부록 인물관계도로맨스는별책부록 인물관계도
로맨스는별책부록 인물관계도

 

드라마 인물관계도를 살펴봅니다. 로맨스는별책부록은 출판사 겨루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이라 출판사 관계자들이 주로 등장인물로 등장합니다. 주인공인 강단이와 차은호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러브라인과 에피소드가 출판사에서 이뤄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요, 출판사에서 일어나는 여러 일들을 드라마에서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부분도 좋고, 책을 읊어주는 듯 읊조리는 힐링되는 명대사들이 많아서 잔잔한 힐링 드라마 좋아한다면 좋아할 만한 작품입니다. 

 

   초반에는 주인공 강단이의 상황을 그려내느라 조금 답답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곧 모든 일들을 극복하고 출판사에서도 충분히 현실에서 있을법한 일들을 다루면서 고구마라고 할만큼 답답한 상황이 많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일들이 빠르게 해결되고 기분 좋은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드라마. 4명의 주역의 티키타카와 꽁냥 거리는 케미가 참 좋습니다. 

 

출연진

  • 강단이(배우 이나영) : 취직만 할 수 있다면 개똥보다 쓰잘데기 없는 고스펙, 깔끔하게 버리는 여자. 경단녀라는 꼬리표를 달고 자신이 잘하던 마케팅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무경력 고졸로 출판사 겨루의 업무 지원팀 계약직 사원으로 입사한다. 1년 동안 주야장천 넣은 입사 지원서만 50장. 이제는 정말 취직해서 잘 살고 싶은 여자. 세상에 적응하는 것도 힘들어 죽겠는데 그녀의 곁에 다가온 두 명의 연하남. 아는 동생 차은호와 세상 다정한 남자 지서준. 두 명의 남자 때문에 다시 뛰는 심장에 정신을 못 차리고 있는 중
  • 차은호(배우 이종석) : 그놈의 누나 누나 누나! 누나를 사랑하는 연하 동생. 출판계 최연소 편집장이자 내는 책마다 베스트셀러를 찍는 인기 소설 작가. 문예창작과 겸임교수이자 겨루의 편집장. 얼굴이면 얼굴 능력이면 능력 모든 게 완벽한 남자. 그런 그가 유일하게 쿨하지 못한 사람이 있었으니 아는 누나 강단이
  • 송해린(배우 정유진): 출판사 겨루의 콘텐츠 개발부 편집팀 대리. 차은호의 후배이자 오랜 시간 이 남자를 짝사랑해온 여자. 노력하면 가질 수 있었지만 어려워도 너무 어려운 남자 차은호
  • 지서준(배우 위하준) : 프리랜서 북 디자이너. 우연히 만난 강단이에게 호감을 갖는 남자. 연애부터 하자면 부담스러울까 봐 동네 친구부터 하자는 이 남자. 친절한 태도와 부드러운 미소로 단이에게 호감을 표시하는 이 남자. 그런데 강단이와 친해질수록 어째서 차은호와 더 가까워지는 느낌인 걸까?

 

로맨스는 별책부록 내용 정보

로맨스는별책부록 스틸컷
로맨스는별책부록 스틸컷
로맨스는별책부록 스틸컷

 

  이혼 후 취직을 준비하고 있는 강단이. 한때는 잘 나가는 카피라이터에 좋은 대학까지 나왔던 능력녀였으나 7년을 쉬는 동은 세상은 많이 바꾸어 버렸고 그녀가 들어갈 책상 하나 남지 않은 이 세상에 절망 또 절망 중입니다. 쓸모도 없는 경력 모두 버리고 아는 동생 차은호가 편집장으로 있는 도서출판 겨루의 업무지원팀 계약직 사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업무 지원팀에 들어갔으나 원래 하던 마케팅 업무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그녀. 그렇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능력을 인정받고 다시 한번 사회 구성원으로 속해졌다는 벅찬 감정을 숨기지 못합니다. 그런 그녀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는 남자가 있었으니 바로 아는 동생 차은호. 사실 은호는 오랜 시간 그녀를 짝사랑해 왔습니다. 물론 그녀가 연애하고 결혼하는 모습까지 다 보고 자신 또한 연애를 놀진 않았지만 그 감정이 그리 오래갈 수 없었던 건 강단이에 대한 마음이 늘 그의 가슴 한편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로맨스는별책부록 스틸컷
로맨스는별책부록 스틸컷

 

  언제나 그녀에게만은 한없이 다정한 남자 차은호. 강단이는 그저 동생으로 생각하고 그에게 한껏 기대어 왔는데 어느 순간 은호를 보면 심장이 떨리기 시작하고 은호 또한 이번에는 자신의 마음을 숨기지 않으리라 그렇게 단이에게 직진합니다. 

 

 

로맨스는별책부록 스틸컷
로맨스는별책부록 스틸컷

  연상 연하 로맨스 드라마를 살펴보면 누나이기 때문에 애정신을 직설적으로 로맨스를 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드라마 역시 강단이가 이혼녀이자 나이가 5살이나 많기 때문에 애정신이 상당히 자연스럽습니다. 그래서 막 밀고 당기는 그런 설렘은 없지만 이렇게 대놓고 로맨스를 즐기는 모습에서 또 다른 설렘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초반에 몰입하기가 좀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큰 악역 없이 힐링을 받으면서 천천히 서로에게 가까워지는 로맨스를 담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없이 감상할 수 있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연상연하 로맨스 드라마 찾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드라마.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