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대만 중국 일본

유리미인살 드라마 정보 및 등장인물 줄거리 중국 로맨스 선협물

by 잡학에디터 2022. 10. 27.
반응형

유리미인살 공식포스터
유리미인살 공식포스터

 유리미인살 드라마 정보

  중국 선협물의 매력을 맛보았다면 꼭 봐야 할 드라마 중 하나. 3대 선협물 중 하나인 유리미인살입니다. 선협물은 천계와 마계 인간계 삼계가 있다는 설정의 드라마로 이 드라마 역시 전생과 환생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애틋한 감정을 주요 소재로 하는 드라마로 굉장히 짜임새 있고 완성도 높은 A급 중국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생삼세십리도화><향밀침침신여상>과 함께 3대 선협물로 볼리는 유리미인살. 어떻게 보면 내용도 소재도 조금씩은 비슷해 보이긴 하지만 장르적 특성상 비슷한 느낌을 가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어서 보는 것은 비추천. 드라마에 대한 감동을 조금 반감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드라마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유리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살'이라는 단어의 뜻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원제 그대로 유리미인살로 방영되었습니다. 드라마는 59부작으로 상당히 긴 호흡을 갖고 있는 드라마입니다만 스토리가 워낙 흡입력 있어 길다는 느낌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유리미인살은 천계와 마계가 전쟁을 끝낸 1000년 후 안정을 되찾은 인간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천계에서 숨기고 있는 무언가와 그것을 다시 끄집어 내려는 마계의 세력 다툼 속에 얽히게 된 인간 저선기와 우사봉의 로맨스를 그려냅니다. 천년을 넘나드는 애틋하고 애처로운 이들의 로맨스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유리미인살 줄거리와 등장인물 먼저 살펴보시고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유리미인살 줄거리 정보

유리미인살 스틸컷
유리미인살 스틸컷
유리미인살 스틸컷

 

  드라마의 시작 천계와 마계가 벌였던 천 년 전 전쟁을 보여줍니다. 마계의 수라왕이 무적의 장군 마살성 나후계도를 내세워 천군을 제압하고 천계가 무너질 위기에 빠지기 직전. 마지막 전투를 앞두고 갑작스럽게 사라진 마살성 그리고 이후 갑작스럽게 천계에 등장한 전신장군. 그녀로 인해 무너질뻔한 천계가 다시 승기를 잡고 수라왕이 죽으면서 그렇게 마계는 사라지고 천계가 세상을 다스리면서 천년이 흐릅니다. 

 

  그리고 다시 현재. 태어날 때부터 여섯감각을 느끼지 못하는 소양파 장문의 딸이자 제자인 저선기. 감각을 느낄 수 없어서인지 언제나 누워서 잠만 자고 대부분의 것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가면을 쓴 한 남자를 만납니다. 바로 이택궁의 수제자인 우사봉. 이택궁의 모든 이들은 자신의 얼굴을 드러내서는 안 되기 때문에 늘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은 갑작스럽게 사라진 우사봉의 영수를 찾기 위해 소양파의 비경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때부터 선기에게 이상한 일이 일어납니다. 

 

  비경 속에서 주운 거울 조각. 그것은 천계의 보물 만겁팔황경의 조각이었는데, 그 거울 조각을 본후 잊었던 감각과 함께 어떤 기억을 떠올리게 된 선기. 거울 속의 그 기억은 누구의 기억인지 알 수 없었지만 거울 조각이 그녀의 감각을 떠올리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확실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주어서는 안 되는 이택궁의 규칙 때문에 마음을 다잡으려 하지만 그 사건 이후 우사봉은 선기에게 마음이 끌립니다. 하지만 선기에게는 여전히 5가지의 감각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없었으니 이를 알 턱이 없는 우사봉의 속앓이는 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유리미인살 스틸컷
유리미인살 스틸컷
유리미인살 스틸컷

 

 

  그렇게 선기의 감각을 찾기 위해 만겁팔황경을 찾기로 결심하는 우사봉. 6감각 없이 태어나게 된 이유조차 모르고 혼란스러워하는 선기와 선기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내던지는 우사봉의 처절하고도 애절한 로맨스가 시작됩니다. 드라마는 천계와 마계의 전쟁을 시작으로 선기와 사봉의 역겁에 걸친 로맨스 그리고 선기에 얽힌 비밀이 얽혀 상당히 흥미진진한 전개로 진행 됩니다. 드라마 중간중간 드러나는 반전에 뒤통수가 얼얼한데 정말 하나도 스포일러 당하지 않고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반전이 정말 재미있는 부분이라 그렇습니다. 천년에 걸친 애절한 로맨스의 주인공 선기와 사봉이 사랑을 위해 처절한 사투를 벌이는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중국 로맨스 선협물 유리미인살 추천합니다. 현재 유리미인살은 많은 OTT에서 감상할 수 있는데 드라마 자체의 인기도 뛰어나지만 꼭 봐야 하는 몇 안 되는 웰메이드 선협물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유리미인살 등장인물

유리미인살 스틸컷
유리미인살 스틸컷
유리미인살 스틸컷
유리미인살 스틸컷

 

 

  유리미인살을 보면 그다음 중국 드라마 보면서 아는 얼굴이 엄청 많아질 정도로 상당히 유명 배우들이 많이 출연했습니다. 드라마의 주인공인 저선기(배우 원빙연)과 우사봉(배우 성의) 그리고 선기의 사형인 호진(배우 류학의)이 주요 등장인물입니다. 사실 이 세 사람의 인연은 천 년 전 천계에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이번 생에서 무슨 연유인지 모르지만 계속해서 선기와 사봉을 갈라놓으려는 호진. 그 이유는 드라마 속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저선기/전신장군(배우 원빙연) : 6가지 감각과 마음을 잃은 채 태어난 여인. 우연히 보게 된 만겁팔황경으로 잃었던 감각을 하나씩 되찾고 자신의 기억을 되찾으려 하는 인물. 
  • 우사봉(배우 성의) : 이택궁의 수제자. 특출한 능력으로 실력 또한 최고. 우연히 마주친 선기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자신의 모든 것을 걸어 선기를 지킨다. 
  • 호진사형/백린제군(배우 류학의) : 소양파 결계를 지키는 인물. 사봉과 선기 사이를 끝까지 방해하며 갈라놓으려 한다. 사실 그는 천계의 백린제군. 굳이 인간세계로 내려와 그 결계를 지키려는 이유가 있었으니, 그것이 이 드라마의 관전포인트

 

마무리

  이 드라마는 스포일러 없이 보기를 추천합니다. 매회 반전과 맴찢 사연 범벅의 드라마인지라 그 감정 그대로 느끼려면 정말 아무것도 모른 채 감상하는 게 좋기 때문인데요, 천년에 걸쳐 일어난 두 사람의 애절한 로맨스 중국 로맨스 드라마 유리미인살에서 직접 감상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