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한국

유미의 세포들 시즌1 드라마 소개 및 등장인물 티빙 오리지널

by 잡학에디터 2022. 8. 31.
반응형

유미의세포들 시즌1 공식 포스터
유미의 세포들 시즌1 공식 포스터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중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드라마 중 하나인 유미의 세포들, 벌써 시즌2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시즌별로 유미에게 달라지는 점이 있다면 유미의 연애 상대. 유미의 연애 상대에 따라 시즌이 나뉘며 시즌2 결말 이후 시즌3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실제로 제작될 가능성이 아주 높은 상황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시즌1은 유미와 구웅의 로맨스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사랑에 아파하던 유미가 소개팅으로 초식남에 가까운 공대남 구웅을 만나 벌어지는 여러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시즌1은 tvN과 티빙에서 함께 방영했었는데요 시즌2부터는 티빙 독점 공개로 변경된 상태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시즌1은 14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이기 때문에 티빙 독점 드라마입니다. 

 

 

유미의세포들 시즌1 포스터
유미의세포들 시즌1 포스터

 

  유미의 세포들 가장 큰 특징은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섞인 작품이라는 점인데요, 유미의 로맨스를 지원하는 세포들의 좌충우돌 폭소를 자아내는 이야기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김고은의 연기도 참 좋았지만 세포들 연기가 너무 좋아서 애니메이션만 편집해서 다시 보고 싶은 느낌까지 들 정도로 이 드라마의 관전포인트. 유미의 세포 세상은 프라임 세포인 사랑 세포와 감성 세포 그리고 이성 세포가 적절히 중요한 임무를 맡아서 움직이는데 거기에 마초 역할을 하는 탐정 세포, 출출 세포, 응큼 세포, 패션 세포 다양한 세포들이 유미의 매력을 더해주니 이 드라마의 매력에 빠질 수밖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1 등장인물과 내용 정보 아래에서 더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유미의 세포들 시즌1 등장인물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시즌1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김유미(배우 김고은)와 구웅(배우 안보현)의 로맨스. 그래서 두 사람이 드라마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유미가 근무하고 있는 대한 국수의 절친인 강이다(배우 미람)와 이루비(배우 이유비)가 시즌1~2까지 계속해서 활약해 주시고요. 두사람을 이어준 채우기(배우 최민호)도 시즌1에 등장하는데 처음에는 유미와 썸인가 싶었으나 우기에게 약간의 비밀이 있었죠. 시즌1 중반 이후에 유바비(배우 박진영)가 등장해 유미를 마케팅부로 이끄는 역할을 하는데 역시 로맨스는 삼각이 제맛인가 봅니다.

 

  • 김유미 (배우 김고은) : 대한 국수 재무부 대리. 나이는 서른둘. 미혼. 노잼 굴레에 빠진 평범한 직장인. 마지막 데이트가 3년 전.  지난 연애 실패로 프라임 세포인 사랑 세포가 사라지고 매일 지루한 일상을 Ctrl+C/Ctrl+V 하고 있음. 어느 날 불쑥 찾아온 설렘에 다시 한번 심장이 뛴다
  • 구웅 (배우 안보현): 게임 개발자. Yes or No 알고리즘 사고 회로로 움직이는 게임 게발자. 전형적인 공대 오빠 타입. 꾸미는 재주도 없고 감성 화법도 없지만 자신의 마음에 솔직 담백하게 표현할 줄 아는 남자. 유미에게 첫눈에 반한 후 웅이의 세포마을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난다

 

 

유미의 세포들 시즌1 내용 정보

 

  지난 사랑에 대한 실패로 프라임 세포인 사랑 세포가 사라진 유미의 세포마을, 이성과 감성만으로는 사랑을 시작할 수 없는 걸까? 하지만 유미의 마음을 결정적으로 흔들리게 한 구웅의 행동 덕분에 유미의 마을에 이상한 개구리가 찾아옵니다. 그 개구리는 바로 웅이의 사랑 세포. 그로 인해 사라졌던 유미의 사랑 세포가 다시 돌아오고 유미의 지루한 일상에 다시 한번 설렘이 시작됩니다.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웅이와 유미의 사랑에 조금씩 틈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웅이 곁에 있는 여사친 때문에 마음이 혼란한 유미. 하지만 그 마음을 전혀 몰라주는 웅이. 그것을 시작으로 여러 가지 문제들이 두 사람의 미래에 먹구름을 드리게 합니다. 여느 연애가 다 그렇듯 행복할 때도 있고 냉랭할 때도 있는 법이지만 결정적인 하나의 사건으로 두 사람이 서로와 함께할 미래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시즌별로 유미의 연애 상대가 바뀝니다. 그러니까 시즌을 보면서 둘의 로맨스가 참 좋지만 어차피 유미의 남편은 XXX. 이런 마음이 들 수밖에 없는 원작이 있는 작품이라는 말씀.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유미의세포들 시즌1 스틸컷

 

  사랑에 웃고 우는 유미의 로맨스.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 그려가는 유미의 미래 그리고 사랑. 드라마의 내용이 원작에 제법 충실한 편이라 결말이 어느 정도 예상된다는 게 단점이지만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인공의 현실적인 연애와 사회생활, 꿈을 향한 도전 같은 이야기가 어쩐지 현실과 잘 맞아떨어지면서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면서 큰 호응을 얻은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1에서는 결국 유미와 구웅이 그렇게 되겠지만 다음 시즌까지 이어지는 이들의 사연을 보다 보면 왠지 끝난 사랑에 대한 먹먹함이나 아련함이 올라오는 느낌? 근데 헤어진 데에는 다 이유가 있으니 그래서 더 현실적인 연애라는 후기가 많은 모양입니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1 등장인물과 드라마 정보는 여기까지. 유미의 세포들 전 시즌은 티빙에서 독점 공개되어 방영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