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줄거리/드라마줄거리결말

드라마 악귀 12회 줄거리 결말 아프니까 청춘

by 잡학에디터 2024. 3. 30.
반응형

악귀 스틸컷
악귀 스틸컷
악귀 스틸컷
악귀 스틸컷
악귀 스틸컷
악귀 스틸컷

 

Intro

SBS 금토 드라마인 "악귀"는 2023년 6월 23일부터 7월 29일까지 방영된 12부작 오컬트 미스터리입니다. 이 드라마는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서스펜스, 다크 판타지, 형사, 추리, 오컬트 장르를 아우르며 대한민국에서 청춘의 아름다움과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 민족의 정체성과 민속학, 그리고 돈의 의미에 대해 다룹니다.

"악귀"의 스토리는 악귀에 씐 여자와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과정을 그립니다. 주인공인 산영은 청춘의 아름다움과 힘든 삶을 견디며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산영의 성장과정과 어른으로서의 책임과 부담을 겪는 과정을 다루며, 민속학을 통해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전승 문화를 탐구합니다.

이 드라마는 돈이 가진 의미와 황금만능주의 세상에서의 선택에 대해 묻습니다. 주인공들이 돈을 얻을 기회를 가졌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을 포기해야 한다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를 다룹니다. 또한, "악귀"는 강렬한 스릴과 긴장감 넘치는 플롯으로 시청자들에게 긴박한 시간을 선사합니다. 현실과 이상의 괴리감,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 민족의 정체성과 민속학, 그리고 돈의 의미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드라마. 아래에서 드라마 악귀 마지막 회 12화 줄거리 및 결말을 담습니다. 드라마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악귀 정보 인물관계도 출연진 한국형 오컬트 김태리 오정세

김은희 작가의 신작으로 이미 많은 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드라마 악귀가 드디어 공개됩니다. 첫 방송은 6월 23일 금요일 밤 10시 SBS 채널에서 방송되는데요, 드라마 주연으로 김태리와

town-library.tistory.com

 


 

드라마 악귀 12화 마지막회 줄거리 결말

 

 

그동안 악귀를 없애기 위해 찾았던 물건들이 세상밖으로 나왔고, 악귀의 모습을 했던 산영의 그림자가 평범한 그림자로 돌아옵니다. 이로써 악귀가 사라져 버린 것인가. 어쩐지 너무 허무해 찜찜하기까지 한 결말. 하지만 역시나 악귀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5가지 몰건을 모두 찾고 악귀가 산영의 몸을 완전히 잠식하면서 산영이 그림자가 됩니다. 그래서 그림자의 모습이 평범해졌던 것.  거울 속에 있던 악귀가 밖으로 나오고, 산영은 거울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산영 엄마인 윤경문은 평소와 다른 모습의 산영을 보며 자신의 앞의 산영이 다른 존재임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윤경문은 악귀를 물어 "넌 누구니?"라고 묻고, 악귀는 산영이 거울에 갇혀 있다며 살리고 싶다면 해상을 죽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윤경문은 이를 거부하게 됩니다.

해상은 산영이 거울에 갇힌 것을 알게 되고, 악귀를 해결의 마지막 열쇠가 이향이의 검지 손가락이라는 것을 깨닫고, 이를 없애면 악귀가 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악귀는 홍새와 해상을 산영의 집으로 유인하고, 그 사이 해상은 손가락을 찾아내지만 악귀의 공격으로 인해 기절하게 됩니다. 결국 악귀는 손가락을 빼앗아 해상에게 큰 상처를 입히게 됩니다. 악귀가 산영의 몸에서 벗어나려는 그 순간, 산영의 몸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대신 악귀의 의지와 상관없이 라이터가 있는 쪽으로 향했습니다. 

 

그때 거울 속에는 구산영이 의연하게 서 있었습니다. 구산영은 말했습니다."나는 죽고 싶지 않아. 어둠 속으로 나를 몰아세운 것은 나 자신이었어. 그걸 깨닫고 나니 죽을 수가 없었어. 오직 나만을 위해 살아가는 것을 선택할 거야. 엄마를 위해서도, 누구를 위해서도 아닌 나의 의지로 살아갈 거야." 결국 구산영의 강한 의지가 악귀의 몸을 움직이게 하고, 악귀의 손가락이 불태워졌습니다. 손가락이 불에 타며 악귀는 소멸하고, 거울 안의 산영은 다시 밖으로 나왔습니다.

얼마 후 홍새와 산영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산영은 눈이 안 보일 때를 대비해 연습을 해왔고, 홍새가 그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홍새가 묻자, 산영은 시력을 잃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악귀가 사라진 뒤, 구산영은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이뤄가며 인생을 즐겼습니다. 염해상은 수천억의 재산을 사회에 기부하고, 민속학 교수로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해상은 산영에게 귀신이 아직 보이느냐고 물었고, 구산영은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해상은 산영과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바라며 말했습니다.

 


드라마 악귀는 12화를 마지막으로 결말을 맺습니다. 악귀 마지막회 줄거리 및 결말을 살펴봤습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스토리에 악귀라는 민속학적 소재를 섞어 오컬트 드라마로 완성해 낸 드라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