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한국

W(더블유) 드라마 정보 및 인물관계도 이종석 판타지 로맨스

by 잡학에디터 2022. 9. 8.
반응형

드라마 더블유 공식 포스터
드라마 더블유 공식 포스터

 

 

  요즘 빅마우스에서 열연 중인 배우 이종석, 그의 필모 중 여전히 기억에 남는 작품 중 하나인 W(더블유). 그해 연기대상을 그에게 안겨준 작품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가 흔해졌지만 당시 획기적인 소재의 판타지 로맨스를  그려내면서 새로운 로맨스 세계를 눈뜨게 했던 드라마 W. 드라마 정보 및 시놉시스, 인물관계도까지 살펴봅니다

 

 

드라마 W(더블유) 시놉시스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현실 세계의 초짜 의사 오연주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과 만나 사랑에 빠지면서 다양한 사건이 발생합니다. 두 개의 세계 무너진 차원의 틈을 노리는 정체모를 누군가에 의해 오연주와 강철 그리고 현실세계와 웹툰 세계 모두가 위험에 빠지게 되는 로맨스 서스펜스 멜로드라마. 특히 웹툰의 세계인 강철의 세계에 오연주라는 변수가 등장함으로 인해 주인공을 비롯해 여러 상황들이 바뀌게 되고, 말 그대로 웹툰이라는 설정 때문에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이 눈길을 끌었던 작품. 

 

  

반응형

 

 

W(더블유) 인물관계도

드라마 W 더블유 인물관계도
드라마 W 더블유 인물관계도

 

  드라마의 인물관계도는 현실세계와 웹툰세계 2개의 세계로 나누어지며 주인공 강철과 오연주를 중심으로 여러 인물관계를 형성합니다. 특히 두 사람 사이에는 연주의 아버지인 괴팍한 만화가 오성무가 등장하는데, 드라마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는 인물입니다.  예전에는 잘 몰랐으나 지금 보니 눈에 띄는 조연들이 많이 보입니다. 최근 우영우 인기로 상승 곡선 그리고 있는 강기영, 이시언, 이태환까지 드라마 속에서 마초 역할을 하는 인물들로 등장. 배우 이시언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니 드라마 속 그의 활약도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 강철 (배우 이종석) : 웹툰의 주인공이자 아테네 올림픽 사격 권총 금메달리스트. 개인자산 8000억의 갑부이자 꽃미남 외모와 대비되는 9등신 모델포스에 천재적 두뇌와 매너, 유머까지 갖춘 비현실적인 인물. 실제로 그는 오연주의 아빠 오무성이 연재 중인 W라는 웹툰의 남자 주인공이다. 
  • 오연주 (배우 한효주) : 흉부외과 레지던트 2년차 . 우연히 웹툰 세계에 빠져 죽어가던 강철을 살리게 되고 원래 죽었어야 할 주인공이 살아남으로 인해 웹툰의 내용이 바뀌게 된다. 더불어 그녀 또한 웹툰 스토리에 얽히게 되면서 위태로운 상황에 빠지게 된다.

 

드라마 더블유 내용 정보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개인자산 8천억에 달하는 범접불가 최연소 청년 갑부. 모든 것을 다 갖춘 강철. 그는 웹툰 속 주인공입니다. 아테네 올림픽에서 권총 금메달리스트가 된 직후 온 가족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사건의 용의자로 몰리면서 사형 구형까지 받았으나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나 폐인처럼 살다가 자살까지 생각하는 인물. 하지만 극적으로 생각을 바꾸려는 찰나 누군가에 의해 죽을뻔한 강철이 갑작스럽게 나타난 의사 오연주에 의해 구조되고, 그녀를 이 모든 사건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키라고 생각한 강철은 그녀를 찾으려 노력합니다

 

  오연주를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는 웹툰 세계의 사람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연주는 현실세계에서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웹툰으로 들어왔고 죽어가던 강철을 구해냈는데, 주인공이 죽었다면 웹툰은 그대로 결말을 맺는 것인데 그를 살려냈으니 웹툰의 내용도 바뀌고 웹툰의 주인공이 오연주라는 인물을 찾아대는 통에 현실세계의 인물인 오연주는 웹툰 세계로 자꾸 빨려 들어가게 되고 그렇게 4차원의 벽이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이런 상황을 노리는 어둠의 누군가, 그로 인해 강철과 오연주 두 사람은 모두 목숨을 위협받는 위기에 처하고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두 사람이 힘을 모으고 어려운 상황들을 극복해 내면서 자연스럽게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이 드라마는 전개가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웹툰의 세상이기 때문에 새로운 등장인물(오연주)으로 인해 웹툰 세계의 내용이 크게 바뀌기 시작하면서 드라마가 진행되는데, 현실세계로 다시 돌아오기 위해 극적인 방법을 쓰게 되면 '다음 편에서 계속' 이 뜨면서 현실세계로 넘어간다던지, 스토리가 바뀌면서 주요 등장인물들이 사라지는 그런 설정들이 상당히 신선하게 다가오는 작품.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드라마 W 더블유 스틸컷

 

  현실세계와 웹툰세계의 벽이 허물어지고 두 세계의 인물들이 뒤섞이면서 모두가 혼란스러운 상황에 빠지게 되는데, 이 모든 일을 계획한 미스터리한 인물에 대한 비밀을 밝혀내고 목숨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벗어나야만 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긴장감 있게 잘 표현해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W(더블유).

 

  드라마의 시놉시스와 인물관계도 및 드라마 정보 살펴봤습니다. 드라마 W는 OTT 서비스 중 현재 왓챠와 웨이브에서 감상 가능. 이종석 표 판타지 로맨스가 궁금하시다면 이종석과 한효주의 케미가 참 좋았던 드라마 W(더블유)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